HOME / 여행정보 / 여행정보

여행정보

수하물 파손 및 분실

투어펀드 2019.11.01 11:54 조회 96

수하물 파손 및 분실

홈페이지 내의 정보는 참고사항으로 정확한 정보는 해당 항공사/기관/시설에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하물 파손

  1. 가장 좋은 방법은 도착지에서 확인하자마자 수하물 수취대 뒤편에 위치해 있는 분실수하물 안내카운터에 바로 신고하는 것입니다. 해당 항공사의 직원에게 파손된 수화물의 실물을 보여주고 신고 접수를 하게 되면 항공사에서 처리가 가능합니다.
  2. 수하물의 파손은 항공사의 책임으로 분류됩니다. 위탁수하물은 체크인시 항공사에서 고유번호를 부여하며, 공항의 컨베이어벨트를 통해 지상으로 이동된 후, 지상에서 항공기에 싣기 위해 차량으로 옮기는 과정과 차량에서 다시 항공기에 싣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때, 옮겨 싣는 과정을 항공사와 지상조업사가 담당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수하물 파손의 위험이 있습니다. 수하물 파손은 각 항공사의 자체 배상약관에 따라 보상받으실 수 있으므로 경우에 따라서는 배상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3. 이미 공항을 떠나 직접 접수가 어려우신 경우에도 해당 항공사에 직접 연락을 하여 접수 및 조치 방법을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항공사별 연락처는 공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사별 연락처 안내

수하물 분실

  • 수하물의 모든 정보는 개별 항공사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보상규정 또한 항공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용하신 항공사를 통해 직접 문의하셔야 합니다.
  • 일반적으로 인천공항 출발, 다른 공항 도착 편에서 분실된 물건의 경우 도착 공항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실물 처리 담당 기관안내표 처리구역, 담당기관, 연락처, 홈페이지
처리구역담당기관전화번호홈페이지
  • 여객터미널 및 탑승동
  • 교통센터 공용지역
  • 커브사이드 및 주차장 지역
제1여객터미널 유실물관리소032-741-3110, 3114, 8991, 8992 바로가기 유실물 검색하기
제2여객터미널 유실물관리소032-741-8988,8989
  • 항공기내 분실물 및 수하물 관련사항
대한항공 유실물센터032-742-5194바로가기
아시아나항공 유실물센터032-744-2205바로가기
외국항공사, 저가항공사1577-2600
  • 보세구역(면세점, 탑승 게이트, 입국장) 내
제1여객터미널 세관 휴대품과 032-722-4426바로가기
제2여객터미널 세관 휴대품과 032-723-5133
  • 공항버스 및 공항철도 분실물
공항리무진032-743-7607
KAL리무진02-2667-0386
공항철도032-745-7777바로가기
지방버스 유실물1577-2600

분실 수하물 수취대 안내

제1 여객터미널

제1여객터미널 분실 수하물 수취대 안내도 : 면세지역, 일반지역, A-F입국장, 1~14 출입구, 분실수하물 카운터 등을 나타냅니다. 제1여객터미널 분실 수하물 수취대는 3번, 8번, 15번, 21번 수하물수취대 후면 부근에 있습니다.

제2 여객터미널

제2여객터미널 분실 수하물 수취대 안내도 : 면세지역, 일반지역, A~B 입국장, 1~6 출입구, 분실수하물 카운터 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제2여객터미널 분실 수하물 수취대는 1-2번 사이, 9-10번 사이 수하물수취대 후면 부근에 위치합니다.